ⓒ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코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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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의 2022년 1분기 이용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했다.

코인원은 21일 가상자산 리워드 수익 창출 플랫폼 ‘코인원 플러스‘의 1분기 성과를 공개했다. ’코인원 플러스‘는 2019년 국내 최초로 스테이킹을 선보인 이래 다양한 상품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국내 스테이킹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2022년 1분기 ’코인원 플러스‘ 이용고객 수는 7만6869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한 수치로 한 해 동안 스테이킹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과 직접적인 참여가 크게 늘어난 것을 알 수 있다.

올 1분기 코인원 플러스가 지급한 리워드 금액은 총 19억 7000여만 원으로, 2022년 3월31일 기준 누적 리워드 금액은 약 802억 원에 이른다.

한편, 코인원 플러스는 현재 데일리 7종(ATOM/LUNA/TRX/KLAY/KAVA/QTUM/CTSI)과 스테이킹 3종 (XTZ/ATOM/KLAY) 등 총 10종의 상품을 운영 중이다. 이 중 올 1분기에는 ‘클레이튼(KLAY) 데일리‘의 참여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클레이튼 데일리‘에는 매월 평균 4만4646명이 참여했으며, 트론(TRX) 데일리(1만3220명)와 테조스(XTZ) 스테이킹(4324명)이 그 뒤를 이었다.

1분기 월평균 이율이 가장 높았던 ’코인원 플러스‘ 상품은 ‘카르테시(CTSI) 데일리’로, 이 상품의 참여자들에게는 매월 평균적으로 참여금액의 5.92%가 리워드로 돌아갔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최근 투자자들의 가상자산 투자 경험과 지식이 풍부해지면서 단순 거래에만 집중됐던 투자 니즈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며 “코인원은 블록체인 시장의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서비스에 반영하는 거래소인 만큼 향후 코인원 플러스 상품을 점차 다양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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