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네트웍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네트웍스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SK네트웍스가 자동차 손해보험사와 손잡고 수입차 재생부품 공급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

SK네트웍스는 19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워커힐 호텔에서 현대하이카손해사정과 ‘수입차 ECO부품 공급’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ECO부품은 사고·수리 차량에서 재활용 가능한 범퍼, 도어, 트렁크 등을 보험사 가입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가공·재처리한 상품이다. 양사는 ‘현대해상 Eco Point(에코 포인트) 리워드 특약’ 가입 고객들에게 해당 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수입차 운전 고객들의 합리적인 정비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재생부품을 이용하면 자원 재활용을 실천할 뿐만 아니라 피보험차량 수리 비용을 줄여 합리적 경제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보험에 가입한 고객은 ECO부품 사용 혜택으로 리워드도 받게 된다.

SK네트웍스는 수입차 부품 매입부터 최종 재생부품 검수, 보험사 공급 등 사업 프로세스 전반을 운영하는 역할을 맡는다. 폐기 또는 사고 처리된 수입차 부품을 매입하고, 상품화 공정을 거친 재생부품에 대한 검수를 진행한 후 보험사로 전달하는 것.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현대하이카손해사정을 포함한 더 많은 손해보험사들과 제휴 서비스를 확대해 활용 가능한 부품의 재생 폭을 더함으로써 무분별한 자원 소모를 막고 폐기 비용 감축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모빌리티 분야에서 자원을 재활용하는 친환경 사업으로 지속가능성을 높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