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배달의민족의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가 또 한 번 제주를 찾는다. 이번에는 실전 온라인 마케팅이 주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8일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와 함께 오는 25일부터 4주에 걸쳐 제주도 사장님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제주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는 지난해 ‘내 가게 브랜딩’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제주도 사장님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자신의 가게의 특색과 매력을 온라인으로 널리 알리고 싶은 제주 사장님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에서 사장님들은 마케팅 전략부터 콘텐츠 작성 방법까지 각 분야 전문가에게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15일까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으며, 20명의 사장님을 선정해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는 지역 소재 업주에게 현지 맞춤형 장사 교육을 배달의민족이 직접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배민은 더 많은 업주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0년 11월부터 지방자치단체와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는 지금까지 6개 지역, 147명의 사장님을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했다.

오는 7월에는 제주도에서 ‘찾아가는 배민사진관’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촬영은 사장님이 메뉴와 가게를 홍보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기술이지만, 쉽게 늘지 않다보니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장님이 많았다. 배민은 이같은 고민을 해소하고 사장님들의 영업을 지원하고자 '찾아가는 배민사진관'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 사진작가가 메뉴와 인물 사진을 직접 촬영해주는 등 사장님이 온라인 채널 홍보를 강화하고 매장 인테리어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권용규 실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제주 지역 사장님들을 위한 협력 사업들을 진행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우아한형제들은 앞으로도 외식업 사장님들이 건강하게 경영을 지속해 나가실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 및 온라인 진출 지원, 판로 확대 등 제도적 지원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