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베이커리·서비스 매니저 과정 직업 교육부터 CJ계열사 채용까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CJ나눔재단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올해도 계속되는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용취약계층 청년들이 요리, 베이커리, 서비스 매니저 과정의 전문적인 직업 교육을 받아 분야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 교육을 시작합니다"(CJ나눔재단 관계자) 

'CJ나눔재단'이 고용취약계층 청년 대상 요리·베이커리·서비스 매니저 과정 취업 연계를 통해 자립을 돕는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는 꿈과 재능이 있지만 교육의 기회가 부족했던 취약계층 청년들에게 전문적인 직업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CJ계열사 취업을 연계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 사업 시작 이후, 현재까지 5년간 총 343명의 교육생이 과정을 수료했으며, 이 중 287명이 CJ프레시웨이, CJ푸드빌 등 CJ계열사에 취업해 약 84%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교육생 모집에는 외식업, 서비스업 분야 취업을 통해 자립을 꿈꾸는 고졸 이상 학력의 만 18~29세 청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자 중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및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오는 4월 2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 받고, 서류·면접 전형 선발 절차를 진행, 5월부터 각 분야별 교육을 시작한다.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교육 분야는 ▲푸드서비스 부문(요리 과정/서비스 매니저 과정) ▲베이커리 생산전문가 부문(생산매니저 과정/생산기능직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 중 ‘요리 과정’은 조리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조리 입문부터 한식·양식·중식 심화 교육까지 체계적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서비스 매니저 과정’은 식음 서비스 전문 교육과 현장 실습 등을 통해 서비스직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개편된 ‘베이커리 생산전문가 부문’은 ‘생산매니저 과정/생산기능직 과정’으로 나눠 진행하고 이 중에서도 ‘생산매니저 과정’은 CJ푸드빌 뚜레쥬르 등의 채용으로 연계된다.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전문 직무교육부터 분야별 최고 전문가 특강, 선배 교육생·임직원 멘토링, CJ계열사 현장실습, 훈련 수당 지급까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교육 수료 후에는 CJ계열사 채용으로 연계해 취업을 돕는다. 특히, 올해는 월 교육지원금을 기존 2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인상했으며, 별도 선발을 통해 생활이 어려운 교육생에게 거주비용 등 생활지원금도 지원해 혜택의 폭을 확대했다.

또한, CJ나눔재단은 고용취약계층 청년을 직접 발굴해 취업을 도와 취업 지원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했다. 만 18세가 되면 보호시설을 떠나 자립해야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 교육을 제공해 지난해까지 총 31명의 ‘자립준비청년’이 CJ계열사 등에 취업했으며, 올해는 더 많은 ‘자립준비청년’들에게 교육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다양한 문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CJ나눔재단은 앞으로도 교육 기회 불평등으로 취업, 생계 등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없도록 그들의 자립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 상반기 교육생 모집과 교육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는 12일,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에서 안내되는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