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회사 차원에서 진행한 기부에 이어 산불 피해 복구 지원금까지 두번째 후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펄비어스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모험가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산불 피해 지역의 상처를 치유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기부 이벤트에 동참해준 검은사막 모험가 및 스트리머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김덕영 펄어비스 인사문화지원 총괄실장)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유저와 공동으로 진행한 기부 이벤트 '따뜻한 마음 패키지' 판매 수익금 전액을 산불 피해 복구 지원금으로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3월 산불 진압을 돕기 위해 경북소방본부 및 강원소방본부에 기부를 한 것에 이어 진행하는 두번째 후원이다.  

기부 이벤트는 3월 23일부터 30일까지 검은사막 스트리머 5명의 의견을 참고해 제작한 패키지 상품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스트리머들의 이름을 따서 제작한 5개 패키지의 판매 수익금은 총 8,500 만원이 넘는 금액이 모였다.  

펄어비스는 4일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수익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과 강원 지역의 복구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올해 3월 산불 피해 구호 성금 1억원을 비롯해 우크라이나 긴급 의료 지원금 1억원, ‘국경없는의사회 1억원 후원, 임직원과 함께한 ‘펄리마켓’ 수익금 후원 등을 진행했다. 재난으로 인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과 지역 사회 후원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산불 기부 이벤트 시작과 함께 검은사막 안에서 또 다른 기부 행렬도 이어졌다. 검은사막 방송을 진행하는 스트리머가 시청자들의 후원금을 모아 후원 단체에 별도로 기부하는 등 동참을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