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쿠팡
ⓒ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쿠팡

[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쿠팡은 압도적인 고객 수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가진 소규모 브랜드들의 입점을 도와 고객이 더 많은 상품을 쿠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관계자)

“쿠팡에 입점한 바로 그날 매출이 발생했어요.”, “일반적인 패션 업계와 달리 비수기가 없습니다.”, “여러 사람을 대상으로 상품을 팔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

쿠팡이 최근 쿠팡 뉴스룸 채널을 통해 공개한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성공 스토리에 따르면 이들은 대표적인 성공요인으로 쿠팡의 압도적인 고객 수를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의 활성화 고객 수는 지난 2021년 3분기 기준으로 1682만에 달하고 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이러한 고객수를 바탕으로 판매자들이 편리하고 빠른 노출 시스템을 활용해 빠른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판매자의 성장을 돕기 위한 스튜디오 지원, 판매자 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지원책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