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아모레퍼시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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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환경을 고려한 제품개발 기술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신뢰성 있는 제품 환경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박영호 전무 아모레퍼시픽 R&I 센터 CTO)

화장품 업계에도 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한 노력 가운데 화장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평가하고 측정하는 시스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국내 화장품 업계 처음으로 에코뷰티스코어 컨소시엄에 가입했다.

에코뷰티스코어 컨소시엄은 화장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평가하고 측정하는 스코어링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하는 협의체이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해 로레알, 에스티로더, 유니레버, 존슨앤존슨 등 36개 회사가 참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속가능한 가치 소비 니즈에 맞춰 컨소시엄에서 개발한 방법론을 도입해 제품의 환경발자국을 측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정확하고 투명한 환경 정보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개선하는 기술을 개발, 적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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