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롯데건설
ⓒ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롯데건설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롯데건설이 2022년 신입사원 모집을 롯데그룹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다. 직무에 적합한 인재의 적시 확보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상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에 이어 올해 1월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2일까지이다. 모집직무는 ▲토목시공 ▲플랜트기계 ▲플랜트전기 ▲플랜트건축 ▲플랜트토목 ▲건축시공 ▲주택영업 ▲주택설계 ▲조경설계 ▲인테리어 ▲기계시공 ▲전기시공 ▲해외영업 ▲안전(안전공학) ▲경영지원 ▲IT기획/운영 ▲토목연구개발 ▲건축연구개발 ▲환경연구개발 등 총 19개 직무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인적성 전형 및 면접 전형 ▲건강검진 순이다.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오는 26일 열릴 채용설명회는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된다. 롯데건설 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행사 개최가 어려운 상황에서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캐슬을 배경으로 한 가상세계를 구현해 직무 상담 등을 화상대화로 진행할 방침이다. 사전 접수를 신청한 구직자에 한해 상세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롯데그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구직자의 상당수인 MZ 세대에 친숙한 메타버스를 활용해 유익한 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며 “롯데건설의 지속 성장과 함께 할 열정을 가진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