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웹소설은 가장 다양한 장르로 확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원천 IP입니다. 스테이지는 신진 작가들을 발굴하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전초기지가 되어 꿈 많은 작가들의 창작 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 (김미정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소설 사업 대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새해 첫 웹소설 공모전인 ‘스테이지 웹소설 공모전 2022’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카카오픽코마와 함께 진행돼 대상 수상작에는 카카오페이지, 픽코마 동시 데뷔 기회가 부여된다.

'스테이지 웹소설 공모전 2022'는 무료 웹소설 자유연재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 론칭 후 첫 번째 공모전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기존 상시 발굴 방식에 더해 앞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공모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픽코마의 협력으로 프리미엄 웹소설 IP 개발을 위한 것이다.

모집 기간은 2월 3일부터 3월 13일까지이며 수상작 발표는 4월 25일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로맨스, 로맨스판타지, 판타지, 현대 판타지, 무협 등이다.

총 상금은 5억원으로 대상 수상 2개 작품에는 각 5000만원의 상금과 카카오페이지 웹소설/웹툰, 픽코마 웹소설/웹툰 연재가 동시에 확정된다.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는 지난해 9월 론칭 이후 현재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75명의 신진 작가들을 배출, 창작 생태계를 조성해 오고 있다. 매달 상시 진행되는 작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개성 있는 작품들이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