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LG전자
ⓒ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LG전자

[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LG전자가 독일 자동차 제조사 메르세데스-벤츠에 플라스틱 올레드(이하 P-OLED)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급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LG전자와 메르세데스-벤츠는 2022년형 EQS 모델에 양사가 공동 개발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VI; In-Vehicle Infotainment)을 탑재하게 된다. 

이번에 공급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계기판, 중앙정보디스플레이, 보조석디스플레이등 3개의 화면이 하나로 통합된 형태다. 특히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가 각각의 화면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자유롭게 휘고 구부릴 수 있는 P-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대시보드 전체를 곡면 형태의 파노라믹 스크린으로 구현했다. 또 터치가 가능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초고화질 해상도 등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안정성도 높였다. 정면에서 충돌 사고가 발생할 경우 차량의 탑승자가 계기판 등 차량 내 부품에 의한 머리 부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은석현 VS사업본부장 전무는 "글로벌 탑티어를 목표로 고객에게 차량 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커넥티비티(차량연결기술),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있다"며 "현재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선 기준을 끊임없이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