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LG화학
ⓒ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LG화학

[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ESG는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시대적 과제입니다.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에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LG화학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ESG 실천 기부 챌린지 앱 ‘알지?’ 오픈을 진행했다.

알지는 re:act to zero(rz)의 줄임말로 사회적 갈등과 불균형, 환경문제 등을 제로로 만들기 위해 함께 반응하고 행동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알지?는 ▲ESG에 대해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담은 ‘메시지’ ▲일상에서 쉽게 실천하는 ‘미션’ ▲모은 기부금을 전달하는 ‘기부’ ▲활동 rz포인트를 리워드로 교환하는 ‘이벤트’ 네 가지 메뉴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는 지속가능성 관련 메시지를 읽거나 대중교통 이용 인증샷 남기기 • OX퀴즈 풀기 • 착한 소비 후기 남기기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기부금을 획득할 수 있다.

LG화학은 이용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미션을 해결할 때마다 기부금과 별도로 ‘rz포인트’를 지급한다. rz포인트는 이벤트 메뉴에서 기프티콘으로 바꾸거나 기부 메뉴를 통해 원하는 만큼 기부하는 것도 가능하다.

알지?를 통한 기부금은 ▲갑작스러운 뇌 병변 장애로 재활치료가 절실한 어린이들의 병원비 ▲ 매서운 겨울 추위 속에서 따듯한 온기가 필요한 가정에 난방용품 전달 ▲미혼 양육모를 위한 자립 지원 ▲사설보호소에서 구조된 강아지들의 예방접종비 등 시기별로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사회 구성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