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LG전자
ⓒ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LG전자

[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LG전자는 F.U.N(First·앞선, Unique·독특한, New·새로운)의 관점에서 고객경험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기존 TV와 차원이 다른 화질과 디자인을 앞세워 다른 TV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감동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

LG전자가 올해 올레드 TV 10주년을 맞아 세계 최대 97형 TV를 새롭게 추가한 2022년 LG 올레드 TV 라인업 공개를 진행했다.

LG전자 박형세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장은 4일 올해 올레드 TV 라인업과 차세대 자발광(自發光, Self-Lit) TV 시장 선도를 위한 사업 전략 공개에 나섰다.

박 본부장은 올레드 TV 진영과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는 가운데 시장을 주도해 온 압도적 1위 업체로서 시장과 기술에 대한 리더십을 기반으로 차세대 자발광 TV 경쟁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표명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는 올해 올레드 TV 시장이 총 800만 대 규모를 이룰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금액 기준으로는 140억 달러에 육박한다.

LG전자는 ▲차세대 올레드 기술 선도 ▲세계 최대·최다 라인업 ▲TV를 뛰어넘는 차별화된 고객경험 등을 앞세워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올레드 TV 명가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세계 최대인 97형(대각선 길이 약 246센티미터) 올레드 TV를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했다. 또 세계 최소 42형(대각선 길이 약 106센티미터) 올레드 TV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 적합한 크기이다.

이로써 LG전자는 97/88/83/77/65/55/48/42형에 이르는 업계 최다 라인업을 앞세워 TV가 필요한 모든 공간에 고객 맞춤 TV를 제공하게 됐다. 

더불어 발광 효율이 뛰어난 차세대 올레드 패널을 사용하는 LG 올레드 에보(OLED evo)도 선보여 기존 모델보다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표현했다.

갤러리 디자인의 TV 폼팩터와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LG 스탠바이미 등 디자인과 활용도를 갖춘 제품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실감나는 사운드도 장점이다. 알파9 프로세서는 2채널 음원을 가상의 7.1.2채널 입체음향으로 변환해 제공한다.

또 개인화를 기반으로 진화한 webOS22를 사용해 고객의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콘텐츠 제공도 가능하다.

LG전자는 webOS의 개방성과 접근성을 기반으로 스마트 TV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엔비디아 지포스나우, 구글 스타디아 등 클라우드 기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TV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백라이트가 없어 LCD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이 적은 올레드 TV의 강점을 앞세워 플라스틱 사용의 원천 감축에도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LG 올레드 TV 판매 수량만큼 LCD TV를 판매했을 때와 비교하면 작년 한 해에만 플라스틱 사용량을 1만 톤 가까이 절감했다는 것이 LG전자 측 설명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