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쿠팡
ⓒ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쿠팡

[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쿠팡비즈가 영세, 중소 소상공인의 물가 부담 덜기에 나선다. 

쿠팡은 사업주들이 구매 활동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업자 전용 온라인 몰 쿠팡비즈를 진행하고 있다. 

쿠팡비즈를 이용하는 사업자들은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물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간편하게 구매 후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 

현재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주라면 누구나 쿠팡비즈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은 쿠팡앱이나 웹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인증절차를 거치면 24시간 이내 완료된다.  

쿠팡비즈를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자주 구입하는 필수용품들이다. 볼펜, A4 용지 등 문구용품부터 각종 청소용품, 직원들을 위한 간식, 커피 등을 쿠팡비즈를 통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최근에는 카페 사장님들을 위한 ‘카페테마관’을 오픈해 카페 운영에 필요한 각종 물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였다. 커피, 베이커리 재료부터 컵, 빨대 등 포장용품, 커피메이커, 티포트까지 다양한 카페 관련 용품들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여기에 쿠팡비즈 회원들이 필요한 물품들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도 찾아볼 수 있다. 쿠팡비즈 회원에게는 한정 기간 동안 매달 1만 원 상당의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쿠팡비즈 전용상품을 구입할 경우 구매 금액의 1%가 쿠팡캐시로 적립된다. 

또 와우 멤버십의 혜택을 쿠팡비즈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 쿠팡비즈 회원가입 후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면 새벽배송, 무료배송, 30일내 무료반품을 비롯해 와우 멤버십 전용 특가 할인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영세, 중소상공인들이 쿠팡비즈를 통해 자주 사용하는 물품들을 더 간편하게 받아보고 경제적인 부담을 더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중소상공인의 비즈니스 성장에 쿠팡비즈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