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HDC현대산업개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HDC현대산업개발

[데일리포스트=김상진 기자] “코로나-19 여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오미크론 변이까지 겹쳐 지난해 이어 올해도 아이들과 함께하지 못해 매우 아쉽지만 용산 지역사회의 아동들을 위한 활동을 4년째 이어오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꼭 아이들과 직접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 사회공헌 담당 한재관 매니저)

서울 용산구 소재 기업과 학교, 기관 연합 ‘용산 드래곤즈’ 봉사자 80명이 지난 3일 지역 어린이들은 위한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 4’ 행사를 진행했다.

용산 드래곤즈는 ▲HDC현대산업개발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CJ CGV ▲삼일회계법인 ▲삼일미래재단 ▲오리온재단 ▲HDC신라면세점 ▲국민건강보험용산지사 ▲숙명여자대학교 ▲용산구 자원봉사센터 등 용산 지역 민·관·학이 지난 2018년부터 성탄절에 맞춰 아동들을 위한 ‘산타 원정대’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는 UN이 제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인 12월 5일을 기념해 ‘용산 드래곤즈’ 회원사가 지역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응원하는 봉사활동이다.

이날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는 아이파크몰 주차장에 모여 각 회원사에서 준비한 생활용품과 방한용품, 학용품, 푸시팝, 간식류 등 선물을 포장해 10개 사회복지시설 약 200명의 어린이에게 전달했다.

회원들은 산타클로스와 루돌프 사슴 머리띠 장식 등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고 마련한 물품들을 보기 좋게 포장해 선물꾸러미를 완성했다.. 아울러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건강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 카드도 함께 전했다.

한편 이번 활동은 지난 2018년 3월 용산지역 민·관·학이 모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결성한 ‘용산 드래곤즈’ 모임의 열두 번째 활동이며 2018년 게릴라 가드닝과 미스터리 나눔버스,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1을 시작으로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묘목 나눔 및 나무심기 활동, 플라스틱컵&쓰레기 올림픽 활동을 추진해왔다.

올해에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과 915 티셔츠 캠페인,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 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를 연합 봉사활동 형태로 해결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