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LG유플러스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앞으로도 뜻깊은 도전에 동참해주시는 분들이 계속 늘어나며 도전은행이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더 많이 확산해갈 수 있길 바랍니다"(LG유플러스 관계자)

LG유플러스는 자사 고객 참여형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이 오는 6일 국제 구호개발 NGO(비정부단체)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금을 전달한다. 10월 론칭한 이후 진행하는 첫 번째 기부활동이다.

※도전은행이란?

이용자가 일상 속에서 도전들을 실행하고 리워드를 적립, 이를 이용자명으로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모바일 웹 플랫폼이다. 적립된 리워드 내에서 특정 금액과 기부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이용자간 '박수'와 댓글을 통해 소통도 가능하다. 이용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18일 '결식아동을 위한 식사배달'의 목표 기부금액을 조기 달성했다. 6일 세이브더칠드런에 52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한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제대로 된 한 끼를 먹지 못하는 결식위기 아동을 지원하는 '코로나19 아동 식사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도전은행은 11월 30일 기준 도전 건수 2만3000건을 넘어서며 6600여건의 기부를 통해 약 4000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 중 타사 이용자 비중은 46%를 차지한다. 참여 이용자간 응원 건수는 2만2000건, 댓글은 730건을 기록했다.

현재 저소득 조부모가정 생계비 지원, 폐비닐 업사이클링 사업 지원, 코로나로 소외된 아이들의 교육사업 지원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 중이다. 향후 각 기부처별 목표 기부금이 달성되면, 이를 각 기부처에 전달하며 선한 영향력을 지속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도전은행은 올해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는 'Why not (왜 안돼?)' 캠페인의 첫 프로젝트다. LG유플러스는 올 초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과 함께 고객 최우선, 과감한 도전, 역동적 실행, 진정성 있는 소통 등 4가지 핵심 지향가치를 정의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새로 정립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