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경찰청 합동 '서민경제 수호 영웅상' 시상식 개최
신한금융그룹-경찰청 합동 '서민경제 수호 영웅상' 시상식 개최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1.12.0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금융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오늘 수상하신 서민경제 수호 영웅 9분 모두에게 금융인이기에 앞서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민생금융범죄 예방을 넘어선 근절을 위하여 민-관 협업 체계에서 금융사로서의 더욱 역량을 집중해,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향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

신한금융그룹과 경찰청이 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경찰청에서 제1회 서민경제 수호 영웅상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7월 경찰청-신한금융그룹 간 민생 금융범죄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기획했다. 양 기관은 전기통신금융사기 등 민생금융범죄 피해 예방 및 범인 검거 유공자를 분기당 10명 이내로 선발해 수상하기로 했다. 영웅으로 선정된 시민과 경찰관에게는 각각 감사장, 경찰청장 표창과 함께 1인당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시상자로는 전화금융사기 범죄 단체와 피의자를 검거한 경찰관 5명과 전화금융사기 민생 금융 범행 의심자를 신고한 민간인 4명 등 총9명이 수호 영웅으로 선정됐다.

수상자에는 필리핀에서 코리안데스크로 활동하며 ‘김미영 팀장’ 사칭 전화금융사기 범죄조직 총책을 검거한 장성수 경감 등 전화금융사기 범죄조직원을 다수 검거하여 범죄 피해 확산을 방지한 경찰관 5명이 선정됐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소비자보호를 위한 민생금융범죄 근절을 추진하고자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Hot-line을 운영하면서 금번 시상과 같은 공동 이행과제를 TF를 구성하여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