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메타버스 전시회로 새로운 예술·전시의 장 선보여
SKT, 메타버스 전시회로 새로운 예술·전시의 장 선보여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1.11.3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점의 작품 감상 가능… 오프라인 규모의 메타버스 전시회 다양하게 열려
크리스마스, K-POP 등 다양한 테마 공간 지속 확장… 동영상 라이브 송출, 채팅 기능까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T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이프랜드 공간에서 예술가와 대중이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겠습니다"(SKT 관계자) 

SK텔레콤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서 그림, 사진 등 예술 작품 체험이 가능한 '어반브레이크 2021', DC 코믹스 '저스티스 리그' 등 다양한 메타버스 특별 전시회를 12월부터 선보인다.

메타버스 특별 전시회는 SKT가 코로나 기간에 활동이 어려웠던 예술, 전시업계 관계자들의 요청에 응답하며 이뤄졌다. SKT는 이프랜드 내 그림 등 예술 작품 전시가 가능한 신규 공간(랜드) 갤러리(Gallery)를 개설해 예술가들이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프랜드 이용자들은 이프랜드 갤러리 랜드에서 안전하게 언제 어디서나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이프랜드 갤러리 랜드는 최대 52점의 예술 작품을 전시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전시회 수준의 규모와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한 메인 로비 스크린 화면을 통해 작가 초대 강연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할 수 있다.

SKT는 이프랜드 첫번째 메타버스 전시회로 MZ세대를 겨냥한 어반 아트(Urban Art) 페어 '어반브레이크 2021'를 12월 한 달간 운영한다.

이프랜드 갤러리 랜드에서 열리는 '어반브레이크 2021' 메타버스 전시회는 콰야, 김재욱, 레오다브 등 24명의 떠오르는 젊은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두번째 이프랜드 메타버스 전시회는 DC코믹스의 '저스티스 리그'로 12월 6일부터 상설 운영된다.

'저스티스 리그' 메타버스 전시회는 슈퍼맨, 배트맨 등 대표 DC 코믹스 캐릭터들 중 그동안 국내에게 보기 어려웠던 이미지 52점으로 구성된다. DC코믹스 국내 팬들은 이번 전시를 통해 DC 코믹스 슈퍼 히어로의 역사를 한 눈에 짚어볼 수 있으며, 한정판 피규어 응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SKT는 이프랜드 갤러리 랜드 외 '크리스마스 파티 광장'과 'K-Pop 하우스' 랜드 등 다른 신규 랜드도 12월에 새롭게 선보인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T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테마와 기능을 갖춘 랜드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최근 업데이트된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과 채팅 기능 등을 활용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연말 결산 노래자랑', '국립극장 크리스마스 캐롤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