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카카오엔터프라이즈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스마트 디바이스를 유-아동, 어린이들도 많이 활용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했습니다. 지속적으로 키즈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카카로엔터프라이즈 관계자) 

카카오가 지난 17일 AI 서비스 '헤이카카오' 에 '키즈모드' 기능을 탑재했다. 헤이카카오 앱을 비롯해 카카오미니, 미니헥사, 미니링크 등 카카오의 모든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이하와 같다.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를 통해 헤이카카오앱을 설치 혹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간단한 가입과정을 거친 후 '서비스 설정' 메뉴 내 '키즈설정' 에서 각 기기 별로 ’키즈모드’를 켜면 된다. 카카오미니, 미니헥사, 미니링크 등에도 적용 가능하다.

키즈모드를 켜면 헤이카카오 앱/디바이스로 음악을 감상하거나 음성으로 카카오톡을 보낼 때, 뉴스/날씨 등 음성 콘텐츠를 이용할 때 어린이에게 적합한 콘텐츠들을 선별해 제공한다.

동물을 소개하는 ‘들리는 동물원 투어’, ‘동물 퀴즈’ 등 신규 콘텐츠도 추가됐다. “OO이가 혼자 000을 하네. 칭찬해줘" 하면 어린이를 칭찬해주는 키즈 칭찬하기 기능을 비롯해 동요, 동화, 스몰톡 등 기존의 키즈 콘텐츠도 키즈모드에서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