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LG유플러스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U+VR모의면접을 통해 수많은 입시준비생, 취업준비생들이 면접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내고 성공적인 진학과 취업을 도울 수 있도록 국내 교육기관에 폭넓게 보급하겠습니다" (LG유플러스 관계자) 

LG유플러스가 VR 교육 전문기업 민트팟과 손잡고 VR 단말로 입시/취업 면접을 테스트할 수 있는 ‘U+VR모의면접’을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U+VR모의면접’은 VR 영상 속에서 면접관이 교육생의 답변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관련된 질문을 함으로써 교육생이 실제와 유사한 면접을 경험할 수 있는 면접 연습 서비스이다. 민트팟이 개발한 콘텐츠를 LG유플러스의 VR교육플랫폼과 통신망을 통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서비스가 면접지도가 필요한 고등/대학교, 취업교육기관에서 대면 면접교육의 높은 비용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동일한 교육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면 면접교육은 교육 담당자가 하루 4~6명을 가르치는 반면, ‘U+VR모의면접’은 VR 단말 한 대로 하루에 20명 이상의 교육생이 면접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면접관이 등장한 VR 영상을 보며 생생한 면접 현장으로 몰입하는 경험을 통하여 면접의 두려움을 없애는 한편, 모의면접 중 시선의 위치·목소리 크기와 빠르기·답변 내용 등에 대해 가상 면접관으로부터 실시간 피드백을 받아 볼 수 있다. 또 녹화영상을 분석하여 상세한 전문가 피드백을 받게 된다.

이 밖에도 교육생이 원하는 맞춤형 연습을 지원하기 위해 실제 면접 현장에서 쓰이는 80여개 직무/회사/학과의 1만 6천개 질문을 데이터베이스(DB)화하여 교육생의 답변에 따라 AI 기반으로 다음 질문을 한다. 교육생은 부족한 부분을 ‘트레이닝 모드’와 ‘녹화영상 다시보기’를 통해 집중해서 반복적으로 연습하여 보완할 수도 있다.

전승훈 LG유플러스 신사업개발담당(상무)은 “U+VR모의면접을 시작으로 하여 향후 VR을 활용한 다양한 실감형/체험형 컨텐츠를 기업 및 산업현장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