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삼성생명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삼성생명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삼성생명미(米) 출시로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 환원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트렌드에 발맞춘 신선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변화에 앞장서 나갈 계획입니다." (삼성생명 배미향 마케팅팀장(상무))

삼성생명에서 26일부터 마켓컬리를 통해 유기농 햅쌀 ‘삼성생명미(米)’를 출시했다. 

올해 수확한 국내산 프리미엄 햅쌀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기농 백미, 귀리, 잡곡(보리5곡) 각 450~500g씩 1.45kg이며, 재사용이 가능한 용기에 개별 포장되어 사용이 간편할 뿐 아니라 선물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최근 트렌드에 맞춰 고객의 자연스러운 관심을 유도하는 일종의 ‘넛지 마케팅’으로 기획했다.

※ 넛지(Nudge) : ‘팔꿈치로 슬쩍 찌른다’는 뜻으로, 상품에 대해 직접적으로 강조하는 기존의 마케팅 방식이 아닌 부드럽게 흥미를 유발해 소비자 스스로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마케팅 전략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하나은행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하나은행

■ 하나은행, '하나 SSEM 통장' 출시 이벤트 진행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사업자들을 위해 ‘하나 SSEM 통장’을 통한 수수료 면제 혜택과 더불어 효율적이고 손쉬운 세무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금융 파트너로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습니다.' (하나은행 관계자)

하나은행에서 개인사업자 세무신고 솔루션 제공 업체 널리소프트의 스마트폰 앱 ‘SSEM’ 이용 손님을 위한 전용 통장 ‘하나 SSEM 통장’을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 SSEM 통장’은 ‘SSEM’앱 내에서 비대면으로 개설 가능한 사업자 통장으로, 편리한 세무신고 및 납부를 돕기 위해 ▲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면제 ▲ 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 면제 ▲ ‘SSEM’앱과 연동된 현금 입출 장부 자동 기록 ▲ 국세청 홈텍스 세금신고 계좌 자동 등록에 따른 편리한 세금 신고 및 납부 기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입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SSEM’앱을 통한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신고 수수료 1만원 할인 이벤트도 병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