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융합인재 직접 육성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융합인재 직접 육성 나선다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1.10.2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이어 연세대와 '배터리 계약학과' 설립
학비 전액과 생활비 지원 및 LG에너지솔루션 현장 프로젝트 직접 참여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LG에너지 솔루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LG에너지 솔루션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연세대의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 학과가 첨단기술을 선도하는 배터리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LG에너지솔루션 CHO 김흥식 부사장)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달 고려대학교에 이어 10월에도 연세대학교와 미래 배터리 인재를 직접 육성하기 위한 계약학과를 설립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LG에너지솔루션 본사와 대전 기술연구원, 연세대학교 서울 캠퍼스를 연결하는 원격 화상회의를 열고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 운영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학위 취득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되는 ‘계약학과’로 형태로 석사·박사 과정 및 석박사 통합 과정을 선발한다. 2022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부터 모집한다.

학생들은 학비 전액과 생활비 지원은 물론, 학위 과정 중 LG에너지솔루션의 현장 프로젝트에 참여해 실제 산업 현장 중심의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학위 취득 후에는 LG에너지솔루션 취업이 보장된다. 신설학과에는 연세대 화공생명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등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계약학과를 설립한 것은 배터리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우수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육성하여 글로벌 배터리 선도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서다. 

명재민 연세대 공과대학장은 “연세대와 이차전지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의 이번 협력을 통해,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국가 주력산업 발전에 함께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했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이차전지 분야를 계속 선도하는 교육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