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의 새로운 고객소통 서비스 제공한다…신한은행-자이냅스, 업무협약
AI 기반의 새로운 고객소통 서비스 제공한다…신한은행-자이냅스, 업무협약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10.18 16: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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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신한은행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신한은행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고객 상담을 담당하는 다양한 챗봇과 음성봇에서 AI 기반의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하여 고객들의 금융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AI와 고객이 소통하는 채널을 확대해 나가겠다." (신한은행 관계자)

목소리 생성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신한은행에서 AI 기반 음성 합성 및 자연어 이해 기술을 보유한 자이냅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는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AI 컨택센터를 고도화하고, 신한은행 AI 연구센터인 AICC와 금융 데이터 관련 신 사업을 발굴하는 등 긴밀한 업무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신한은행은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고객 소통을 위한 채널에 AI 기술을 결합해 미래 금융 서비스의 청사진을 그려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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