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삼성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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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사회적으로 비대면 소통이 중요해지면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보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가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

삼성생명은 7일 보험업계 최초로 고객과 컨설턴트의 상담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화상상담 서비스'를 오픈했다.

고객과 컨설턴트간 대면 부담을 없애면서도 보장분석, 니즈환기, 상품설명서 등 고객의 보장설계에 필요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화상상담 서비스는 성대화 및 채팅으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며, 상담 자료가 띄워진 화면에서 메모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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