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신한은행, '미래의 업무' 부문 수상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신한은행, '미래의 업무' 부문 수상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10.0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신한은행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신한은행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BD 1000 프로젝트는 데이터에 대한 이해, 활용, 심화 과정을 거쳐 현장 실무에서 적합한 전문가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실무 적용이 최우선으로 고려된 만큼 수강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데이터 분석 역량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신한은행 관계자)

IDC(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2021에서 신한은행이 미래의 업무(Future of Work) 부문 국내 수상자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행내 데이터 분석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BD 1000’ 프로젝트를 통해 데이터 인재 양성의 성과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Data to Decision)을 강화한 점을 인정받았다.

‘BD 1000’ 프로젝트는 은행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단계별 교육을 통해 1000명의 빅데이터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기존 외부 교육업체의 디지털 교육 과정이 가진 한계를 뛰어넘고자 내부 데이터와 내부 인력을 활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편 IDC 퓨처 엔터프라이드 어워드는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IDC가 주관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의 디지털 리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태 지역 12개국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