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HDC그룹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HDC그룹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몇 년 전 취업준비생 시절의 고민을 똑같이 하고 있을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참여하게 됐다. 부동산 개발업무의 매력에 대해 알려줄 수 있어 뿌듯했고, 도전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전공에 얽매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문을 두드려보라는 이야기도 함께 전할 수 있어서 좋았다." (HDC현대산업개발 도시개발1팀 임유빈 매니저)

HDC그룹 계열사 임직원 20명은 지난 15일 오후 숙명여대 대학일자리센터와 함께 직무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여(女)담(talk)’ 행사를 진행했다.

숙명여대 학생들은 부동산개발, 물류관리, R&D, 조경, 인테리어, 영업, 홍보마케팅, HR, 전략기획, 사회공헌 등 HDC그룹 멘토 20명의 담당 직무 가운데 선호하는 분야를 선택해 참여했으며, 봉사자들은 학생들의 사전 질문사항을 바탕으로 직무소개, 업무환경 및 비전, 준비방법 등 자신의 업무 지식과 경험담을 공유했다.

숙명여대 대학일자리센터 이은실 과장은 “채용시장이 얼어붙은 요즘, 여성 현직자 멘토들의 조언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HDC그룹은 건설업이 중심이라 막연히 여성 직원이 거의 없으리라고 생각했는데, 대형건설사 최초로 여성 현장소장을 선발하는 등 양성평등을 위해 많이 노력해왔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HDC그룹과 숙명여대가 협업하며 시너지를 내는 기회를 자주 만들게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