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대우건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대우건설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그룹 계열사가 아닌 독자기업으로 지금까지 회사가 성장해 온 것은 임직원들의 DNA 속에 내재된 ‘도전’ 정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스타트업 혁신에 대한 문화를 정착해 건설 분야의 혁신 선도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 (대우건설 관계자)

대우건설에서 지난 7일 퓨처플레이와 계약을 체결하고 오픈이노베이션 전 영역에서 협력키로 했다.

오픈 이노베이션이란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외부에서 조달하는 한편 내부 자원을 외부와 공유하면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것을 말한다. 기술이나 아이디어가 기업 내외의 경계를 넘나들어 기업혁신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으로 개방형 기술 혁신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는 건설분야 스타트업의 육성·투자, 스타트업과의 기술협업, 사내 스타트업 혁신 DNA 내재화 등을 본격화하기 위한 것으로 향후 대우건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내 벤처 육성사업부터 시작하게 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 분야에 대한 더욱 체계적인 투자와 발굴이 가능해 질 전망이다. 

대우건설은 향후 사내 벤처 발굴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향후 사내 사업 전반의 모든 영역으로 오픈이노베이션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미래 성장을 위한 혁신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을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