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DL케미칼 여수공장과 세계 두 번째 개발에 성공한 메탈로센 폴리에틸렌 / DL케미칼 제공
ⓒ데일리포스트=DL케미칼 여수공장과 세계 두 번째 개발에 성공한 메탈로센 폴리에틸렌 / DL케미칼 제공

[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DL케미칼은 이미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제품을 국내 기업들에게 공급하며 자원 선순화 구조 구축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기술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 친환경 제품을 공급하겠습니다.” (DL케미칼 김상우 대표)

친환경에 특화된 소재 개발에 적극 나서며 ESG 경영 실천에 나선 DL케미칼이 업계 최고 수준의 재활용 원료 사용률을 달성했다.

이 회사는 재활용 원료를 35% 이상 포함한 산업용 포장백 개발을 완료하고 협력사와 함께 친환경 자원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한 현장 테스트에 돌입했다.

DL케미칼은 지난 해 세계 두 번째로 개발에 성공한 ‘차세대 메탈로센 폴리에틸렌(이하 D.FINE)을 산업용 포장백 생산에 적용하고 재활용 원료 사용률을 업계 최고 수준까지 올리면서도 새 제품과 동일한 성능을 구현해 주목을 받고 있다.

아울러 해당 원료를 사용, 재생산을 반복해도 재활용율을 35%로 유지하며 진정한 의미의 친환경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D.FINE은 기존 메탈로센 폴리에틸렌과 비교할 때 향상된 질김성과 강직성을 통해 원재료 사용을 크게 낮춰 현실적인 친환경 대안으로 평가받고 있다.

무엇보다 D.FINE을 원료로 사용하면 기존 대비 더 질기면서 두께는 25% 정도 얇아진 산업용 포장백 생산이 가능하며 가공성과 열봉합성 역시 대폭 개선돼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까지 줄일 수 있다.

한편 DL케미칼은 올해 초 25만 톤 규모의 D.FINE 생산공장을 여수산업단지에 건설하고 급증하고 있는 친환경 제품 시장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