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네이버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네이버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네이버는 곧 다가오는 태풍과 관련해 사용자들이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피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태풍 관련 정보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했다. 태풍 정보를 시작으로 지진, 화재 등 각종 자연 및 사회 재난에 대한 재난 종합 정보를 더욱 시인성 높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 유봉석 서비스운영총괄)

네이버에서 다가오는 태풍의 영향에 대비해, 태풍’ 검색을 통해 관련한 제반 정보를 보다 시인성 높게 확인할 수 있도록 태풍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태풍 관련 키워드의 검색 결과를 통해 ▲ 태풍 경로 ▲ 태풍의 크기, 강도 ▲ 태풍에 따른 바람, 강수의 48시간 예보 영상 ▲ 뉴스, 특보 라이브, 사용자들의 제보 등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살펴볼 수 있다. 

네이버는 태풍의 발생 시점부터 향후 도착 지점의 경로를 지도 위에 표기하고, 태풍의 크기와 강도가 세질수록 원의 크기를 크게, 색의 농도를 짙게 표시해, 더욱 시인성 높게 태풍의 이동경로와 강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수의 태풍이 연이어 오는 경우, 후속 태풍 정보도 연결해서 살펴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태풍 지도 상단에 태풍 크기, 방향, 위치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타임라인 카드로 제공함으로써, 시간별 흐름도 살펴볼 수 있다. 

네이버는 글로벌 기상사업자인 웨더뉴스의 기상예측 분석, 항공사진 등과 더불어 예보 영상을 함께 제공해, 영상으로 태풍의 영향권 등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는 뉴스 특보 라이브 방송, 언론사별 태풍 뉴스를 모아서 제공하고, 태풍 지역에 있는 사용자들의 생생한 현장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제보톡 채널도 오픈해 태풍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