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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농심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신라면이 전 국민에게 받아온 사랑에 보답하고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화재 피해 예방은 물론, 소방관의 활동을 국민들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다."(농심 관계자)

농심이 신라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소방청과 ‘세상을 울리는 안심 캠페인’을 공동 추진한다.

박준 농심 대표이사와 신열우 소방청장은 10일, 국민안전 강화와 소방정책 홍보 공동 추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농심은 전국 소외계층 가정에 화재경보기 1만개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방청이 추진하고 있는 ‘화재경보기 2580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화재경보기 설치는 화재 발생 시 조기에 위험을 알려 거주자뿐만 아니라 소방관의 구조 위험도 감소시킬 수 있다. 

소방청은 주택용 화재경보기 설치율을 2025년까지 80% 이상으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또한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인 소방관의 이야기를 알리기 위해 새로운 신라면 캠페인에 소방관의 활동을 담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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