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삼성생명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삼성생명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탁구와 배드민턴을 비롯해 다양한 생활 체육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게끔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하겠다."(삼성생명 관계자)

삼성생명에서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 유튜브 채널인 ‘탁쳐’와 ‘콕쳐’의 누적 조회수가 1000만회를 넘었다.

삼성생명은 자사가 후원하는 스포츠단을 활용해 다양한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다. 스포츠 전문 유튜브 채널들도 그 일환으로 운영 중이다.

현재 탁구 전문채널 ‘탁쳐’와 배드민턴 채널인 ‘콕쳐’를 운영하고 있으며, ‘탁쳐’는 <용인 1타 강사! 탁구 레전드 유남규가 직접 가르쳐준다고?> 편 업로드 이후 누적 조회수 956만회, 구독자수 3.8만명을 넘어섰다. 

이에 따라 국내 탁구 유튜브 채널로써 구독자 3위를 기록했다. ‘탁쳐’에 이어 ‘20년 하반기 첫선을 보인 ‘콕쳐’도 앞선 ‘탁쳐’의 시즌제를 벤치마킹했다. '탁쳐'도 현재 누적 조회수 57만회, 구독자수 5천7백명을 기록해 큰 호응을 꾸준히 얻고 있다.

특히 '탁쳐' 채널의 경우, 최근 코로나시국 때문에 체육활동이 실내 체육 활동으로 제한됨에 따라 동호인들의 갈증이 높아진 점과 맞물려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올해 3월부터 진행된 동호인 대결 시리즈 ‘탁쳐스 토너먼트’가 입소문을 타면서 3~6월 사이 채널 조회수는 130만회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10만회 늘어난 조회수다.

이번 성공의 기반에는 삼성생명 선수단의 우수한 역량이 있었다. 실제 ‘탁쳐’와 ‘콕쳐’ 모두 공통적으로 선수단이 채널 운영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선수단의 원 포인트 레슨과 게임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탁쳐’의 레슨 콘텐츠는 88년 서울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유남규 감독이 출연하는 '탁구레슨', 김기택, 현정화 등 탁구 레전드들이 출연하는 '탁사부일체' 등 전현직 레전드 선수들이 출연하는 영상이 총 91개에 달한다.

대결 콘텐츠에서는 생활체육 탁구계의 고수들이 승부를 펼치는 '탁쳐스 토너먼트'가 동호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콕쳐’ 채널은 [콕사부일체]라는 타이틀로 올림픽 이후 배드민턴에 새로 관심이 생긴 초심자를 위한 기초적인 레슨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