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롯데칠성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롯데칠성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제품과 모델의 이미지가 부합해서 제품의 속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광고를 선보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

롯데칠성음료가 여름철 성수기에 발 맞춰 ‘클라우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모델인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과 함께 신규광고를 제작, 온에어했다.

이번 광고는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한 지난 4월 선보인 프리런칭 광고와 첫 본편에 이은 두번째 본편이다. 

프리런칭 광고에서는 음악의 볼륨을 높이는 표현을 통해 탄산 볼륨의 풍부함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1차 본편에서는 생맥주 기계에서 뽑은 생맥주가 캔 제품으로 변하는 장면 등을 연출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의 신선함을 강조했다. 이번에 온에어된 본편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음료를 직접 음용하는 장면을 통해 제품의 특성인 풍부한 탄산과 청량함을 강조했다.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클라우드 광고 영상은 프리런칭 광고부터 첫번째 본편 광고까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디지털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약 800만 회에 달한다. 

‘클라우드’ SNS 및 유튜브 공식계정에서는 공식광고 영상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의 클라우드 7주년 축하 인터뷰, 광고 촬영 비하인드, 메이킹 필름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전세계 팬들에게 특별한 팬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