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환경부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환경부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이번 생태탐험 행사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연성이 회복되고 있는 우리 강의 모습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박미자 환경부 4대강 조사·평가단장)

환경부에서 4대강 유역의 자연성 회복과 생태환경을 직접 살펴보는 '가족과 함께하는 우리 강 생태탐험' 행사를 7월 19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과 가족들이 4대강의 생태환경을 체험하면서 우리 강 자연성 회복의 성과와 가능성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성인 보호자가 초등학생을 동반하면 가족 단위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참가 신청은 7월 5일부터 12일까지 환경부 누리집에서 받는다.

환경부는 신청 가족을 추첨하여 생태탐험 대상 가족을 선정하고, 7월 15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이번 행사는 환경 전문가가 설명하는 동식물 이야기, 모래톱·수변식물·철새 관찰, 강변길 걷기, 친환경 정수시설 체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금강, 영산강, 한강, 낙동강 유역 순으로 1∼2주씩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에 운영하며, 지역별 일정과 세부 프로그램, 참가 시 유의사항 등은 환경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환경부는 참가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이번 행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지침을 고려하여 행사를 관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