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간편하게 확인…대한상공회의소 시행 자격증 19종 연동
네이버에서 간편하게 확인…대한상공회의소 시행 자격증 19종 연동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5.0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네이버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네이버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네이버 자격증의 발급처, 사용처를 더욱 확대해 모바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인증 서비스를 경험하는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네이버 오경수 리더)

네이버에서 인증서, 전자문서 서비스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1월 출시한 ‘네이버 자격증’이 활용처를 더욱 넓혔다.

네이버는 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국가/민간 자격증 19종을 네이버 자격증에서 연동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용자는 네이버 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진행하면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등 자격증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7일 기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급하는 495종과 더불어 총 514종의 자격증을 연동시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세무사, 공인중개사, 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실물 자격증이 우편으로 발송되기 전 자격 증명이 필요한 경우나, 번거롭게 실물 자격증을 찾는 대신 네이버앱에서 간편하게 발급 일자, 자격 번호, 자격 내역 등을 편리하고 정확하게 조회할 수 있다.

한편, 지난달 네이버앱 ‘Na.’ 서비스에 동네가게 주문, QR체크인, 편의점 결제 등 디지털 도구들과 함께 자격증 인증이 포함되어 더욱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네이버앱에서 첫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상단에 위치한 ‘Na.’ 혹은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면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며, 추후 어학 성적 증명서, 대학 졸업 및 재직 증명서도 확인 가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