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어워즈 2021'…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수상후보 공모중
'아이어워즈 2021'…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수상후보 공모중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5.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 아이어워즈 시상식 전경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 아이어워즈 시상식 전경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아이어워즈 2021은 한 해 동안 사용자들에게 더 혁신적이고 우수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달려온 인터넷 전문가들의 노고를 기리고 축하하기 위한 자리다. 시상식을 계기로 인터넷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며 더 나은 인터넷 서비스 개발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개발 의욕을 고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유인호 사무총장)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2021년 최고의 인터넷 서비스 우수 사례들과 우수 기업, 기관, 단체들을 찾아 시상하는 ‘아이어워즈 2021’ 시상식 후보 등록을 오는 31일까지 공식 웹사이트에서 진행한다.

아이어워즈는 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 소셜아이어워드, 인터넷에코어워드, IoT혁신대상 시상식 5개를 함께 이르는 말이다. 이 가운데 ‘소셜아이어워드 2021’과 ‘IoT혁신대상 2021’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 인터넷 서비스와 스마트 IoT 서비스의 후보 추천 및 등록을 받고 있다. 

시상식 심사는 각 기업당 5명씩 선발된 4000여명의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과 분야별 전문 평가 위원 및 최고 평가 위원들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전문평가위원단이 주축이 돼 진행한다. 온라인 평가, 전문가 평가, 최종 PT 심사 등의 공정하고 체계화한 심사 과정을 거쳐 분야별 최고의 스타 소셜인터넷서비스와 IoT서비스들을 선정한다.

아이어워즈는 인터넷 산업 위상에 걸맞은 성대한 규모와 홍보 지원을 통해 수상작들의 성과와 가치를 널리 알릴 뿐만 아니라 매년 인터넷 서비스 분야의 성과를 역사에 기록하는 의미가 있다는 점에서 국내 최고의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으로 평가된다. 

아이어워즈는 수상자들에게 전문가 평가 의견과 항목별 점수들을 수록한 평가 결과 보고서를 제공해 리뉴얼을 위한 기초 자료로써 활용하도록 돕는다. 

또 각 프로젝트를 위해 노력한 실무 전문가들 이름과 함께 수상 프로젝트들의 우수성과 가치들을 자세히 기록한 수상작 중심의 인터넷 트렌드 연감을 책자로 발간해 인터넷 서비스 역사의 새 장을 장식한 우수한 인터넷 프로젝트들의 가치와 명예를 드높인다. 

아이어워즈는 이같이 역사의 주역인 인터넷 실무자들의 공로와 헌신을 역사에 아로새기는 뜻깊은 행사로서 의미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소셜아이어워드 2021’과 ‘IoT혁신대상 2021’ 후보 등록은 아이어워즈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각각 현재 운영중인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딩, 정보서비스들과 스마트UX, 스마트보안, 스마트서비스, 스마트비즈니스, 스마트기술, 스마트플랫폼 등 다양한 IoT 관련 분야에 걸쳐 IoT 분야의 혁신과 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서비스들이 참여할 수 있다.

평가 일정은 △예선 평가(5월 21일~6월 3일) △본선 평가(6월 4일~10일) △결선 평가(6월 11일~17일) △최종심 평가(6월 18일~22일) 순으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Nominee(6월 4일) △Finalist(6월 11일) △Winner(6월 18일) △최종 수상작(6월 23일) 순으로 발표된다. 시상식은 7월 15일 서울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