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네이버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네이버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네이버 선물하기는 나만 알고 있기 아까운 상품과 브랜드, 페이포인트 선물 등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마음과 선물을 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 흐름이 차별점이다. 선물샵 판의 큐레이션과 독보적인 상품 DB와 AI 상품 추천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선물하기 경험을 원하는 이용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SME 및 창작자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임준현 리더)

최근 비대면 소비의 한 축이 되고 있는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에서는 기념일이 아니더라도 일상 속에서 가볍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을 찾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 

네이버에서 이러한 흐름에 따라 풍부한 상품 DB를 바탕으로 특색있는 선물 콘텐츠를 추천하는 '선물샵' 주제판을 새로 오픈했다.

네이버 선물하기는 평소 검색을 하거나 상품을 둘러보다가 '선물하기' 버튼으로 자연스럽게 선물을 하는 서비스로, AI 기반 상품 추천 기술인 AiTEMS(에이아이템즈)도 적용돼 검색어에 따라 성별·연령별 선호 선물을 추천하거나 최근 인기있는 선물 트렌드를 분석해 맞춤 상품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네이버 선물하기는 45만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수많은 SME 상품과 럭셔리 브랜드를 지인에게 쉽게 선물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이용자가 직접 경험해 본 좋은 상품을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거나 모바일 이용권 외 개성있는 상품을 찾는 이용자 패턴이 두드러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1~4월 네이버 선물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배 증가해 이용자 경험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도 다양한 선물을 둘러볼 수 있도록 '선물샵' 주제판을 열고 관련 큐레이션을 강화한다. 선물샵 판에는 상황별 전하고픈 감정에 따라 관련 선물을 추천하는 '테마별 선물 편집샵'을 다양하게 꾸렸고, SME와 창작자들의 작품을 선별한 '컬처샵', '아뜰리에샵'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선물샵 판은 네이버앱 왼쪽의 쇼핑·라이프 영역 및 모바일 '선물하기' 검색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선물과 함께 진심어린 마음도 함께 전할 수 있도록 네이버웹툰과 그라폴리오 작품이 담긴 '메시지 카드'도 새롭게 선보인다. 축하, 감사, 위로, 사과, 응원뿐 아니라 끼니 걱정 같은 일상 속 감정을 재치있게 표현한 카드 60여 종을 선택할 수 있다. 
 
전송된 선물 및 메시지 카드는 수신자의 네이버앱 상단 Na. 영역의 선물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이용권은 Na. 영역 첫 화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현물 상품의 경우 배송 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한편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선물하기 적립 프로모션으로 이용자 혜택도 강화한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선물하기 프로모션'에서는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이용자들에게 기존 선물하기에 따른 적립 혜택(2%+4%) 외에 추가 4%를 더한 총 10%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 쇼핑라이브에서는 14일까지 선물하기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관련 기획전 라이브를 시청하고 선물을 하는 이용자들에게 8%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이용자의 경우 멤버십 4% 적립혜택까지 더해져 최대 12%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