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LG전자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대우건설이 공급하는 스마트홈·스마트단지는 최상의 서비스 구현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입주민들의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최소화해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겠다는 푸르지오의 의지가 반영됐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홈 플랫폼 연동 AI 스마트단지가 구축된다. 이른바 사용자 생활패턴 기반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능형 주거 공간’이 하반기 신규 분양 단지부터 적용된다.

국내 최대 주택공급 기업 대우건설과 LG전자가 미래 AI 스마트 단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체 개발한 스마트 푸르지오 플랫폼에 LG전자의 ThinQ 플랫폼을 연동, 미래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스마트홈 플랫폼을 구현한다.

스마트 푸르지오 플랫폼은 아파트 단지에서 스스로 수집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물인터넷으로 연결된 다양한 가전기기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연동시킬 수 있는 ‘지능형 주거 공간’을 구성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게 된다.

기존 홈네트워크 기기인 조명과 난방, 엘리베이터 호출 뿐 아니라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실생활과 밀접한 12종 가전을 모두 연동하는 스마트 가전을 모두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대우건설은 기존 스마트 푸르지오 플랫폼과 LG전자 ThinQ 플랫폼을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주민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 서비스도 제공할 전망이다.

이번 LG전자와 업무협약을 통해 푸르지오 스마트홈은 국내 건설사 최초로 국내 양대 가전사 주요 스마트 가전을 모두 앱으로 직접 제어할 수 있게 댔다. 이를 통해 대우건설은 입주민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춤 맞춤형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AI 스마트 단지 서비스는 올 하반기 분양하는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하며 대우건설은 LG전자와 긴밀하게 협력해 올해 입주하는 푸르지오 단지에도 일부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