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하나금융그룹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하나금융그룹

[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하나금융의 임직원과 손님이 환경보호를 위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며 사회적 가치를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향후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

하나금융그룹에서 ESG경영 실천과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걸음 기부 캠페인 ‘하나 그린 워킹 챌린지’를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실시한다.

하나금융그룹의 전 관계사 임직원과 모든 손님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금번 캠페인은 생활 속 걷기를 통해 개인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동시에 에너지를 절약하고 탄소 배출을 절감하여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고자 실시하게 됐다.

참여를 원하는 임직원과 손님은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하나 그린 워킹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 직후부터 걸음 수는 자동으로 측정되며 걷기와 대중교통을 적극 이용하는 방법 등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다. 한달 간 모든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가 3억 걸음 달성하면 숲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 기부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걸음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는 임직원과 손님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5일 이상 참가한 인증샷을 SNS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반려나무를 선물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임직원들의 ESG 경영 실천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생활 속 제로웨이스트 활동을 실천하는 ‘하나 Green Step 5’ 캠페인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하나 용기내 챌린지 ‘善블러 캠페인’, 자원선순환을 위한 헌옷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