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코오롱글로벌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코오롱글로벌

[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대전 내 예정된 개발호재를 가장 가까이서 누릴 수 있어 미래가치가 매우 높고, 지난해 호평을 받은 1차 분양에 이어 이번 2차도 주상복합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설계로 선보여 지역 내 주택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다" (분양 관계자)

코오롱글로벌에서 오는 5월 대전 중구에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2차’를 분양 예정이다. 지난해 단기간 계약을 마친 1차 바로 옆에 들어서며, 최근 제2의 판교 조성을 목표로 하는 ‘대전도심융합특구’ 지정 호재와 대전천을 복원하는 ‘그린뉴딜’ 사업 수혜를 모두 누릴 수 있어 이슈몰이 중이다. 

여기에 대전천변 일대 펼쳐지는 대단지 하늘채 브랜드 타운이라는 기대감으로 올 상반기 지역 부동산을 달구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이 시공하는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2차는 대전 중구 선화동 87-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규모다. 전용면적 84㎡ 아파트 743가구와 오피스텔 50실 등 총 793가구로 조성된다. 현재 공사가 한창인 1차(1080가구)와 함께 총 1873가구의 대단지 하늘채 브랜드 타운을 이룬다.

대전 중구 선화동 일대는 최근 대형 개발호재가 속속 윤곽을 드러내 원(原)도심에서 대전의 신(新)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 3월 국토부는 대전 도심융합특구 사업지구로 선화구역과 대전역세권구역을 최종 선정했다. 

사업 규모만 총 면적 약 124만㎡에 달하며, 제2판교테크노밸리를 모델로 진행되는 만큼 기업과 인재가 모일 수 있도록 개발과 기업지원을 집적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주거, 문화 등 복합 인프라도 확충해 고밀도 혁신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대전 내 아파트 분양 다수가 연기되는 상황인 만큼 예정된 분양시기에 공급하는 이번 아파트에 고객들의 문의가 많고, 일찌감치 내집마련에 나서려는 3040세대의 비중이 높다”고 말했다.

현재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2차는 1차 견본주택(유성구 봉명동 1016-2)에 사전홍보관을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방문 예약은 공식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