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사진 좌측 두 번째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첫 번째 황국현 새마을금고중앙회 지도이사
ⓒ데일리포스트=사진 좌측 두 번째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첫 번째 황국현 새마을금고중앙회 지도이사

[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새마을금고 지역상생과 이웃사랑의 정신으로 설립된 금융협동조합으로 주 1회 전 구성원들이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을 통해 대기오염 예방과 탄소저감에 도움이 돼 미래 세대의 행복한 삶을 위한 발걸음을 만들겠습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들이 자동차 이용을 줄여 탄소저감과 환경보호에 앞장서고자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을 추진한다.

본 캠페인은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임직원들이 매주 수요일, 주 1회 하루는 도보(자전거 등) 이용을 통해 출 퇴근하면서 자동차 이용을 줄여 대기오염 예방과 탄소중립에 동참코자 추진된 친환경 캠페인이다.

새마을금고는 최근 ‘Make Green 새마을금고’ 전략을 바탕으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최근 이슈인 ‘2050 탄소중립’ 목표를 향해 ‘걷기 좋은 날’ 캠페인으로 대기오염 줄이기에 동참하게 됐다.

이 외에도 ‘MG희망나눔 소셜성장지원사업’을 통해 지원중인 사회적 경제 기업 ‘빅워크’를 통해 1일부터 내달 25일까지 발걸음을 기부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발걸음 기부 이벤트’는 스마트폰으로 인식되는 걸음 수를 ‘빅워크’ 어플에 개설된 새마을금고 캠페인에 기부해 참여할 수 있고 기부된 발걸음은 코로나19 여파로 이동이 어려워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장애인 등 교통 약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월부터 ‘사무실 내 개인컵 사용하기’ 캠페인을 통해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에 동참하고자 캠페인을 추진했으며 이번 ‘걷기 좋은 날’ 캠페인과 같이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