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NH농협생명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NH농협생명

[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이번 신상품은 암 발병으로 인한 고액의 신의료기술 치료비를 보장하여 고객이 암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보장을 확대했다. 앞으로도 고객의 든든한 보장을 책임질 수 있는 상품으로 찾아뵙겠다" (김인태 대표이사)

NH농협생명에서 1일 암 발병 전부터 진단, 치료까지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행복두배NH통합암보험(갱, 비갱, 무)'을 새롭게 출시했다.

'행복두배NH통합암보험(갱, 비갱, 무)'은 주계약으로 일반암 진단비를 보장하며, '소액암진단특약(갱, 비갱, 무)'를 통해 소액암에 진단되었을 때 보험금을 지급한다. '9대고액암진단특약(갱, 무)'에 가입했다면 뇌, 폐, 췌장, 식도 등 9대 고액암에 대한 진단비를 추가로 지급한다.

'재진단암보장특약(갱, 무)'을 가입하면 암 재발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암을 진단받고 2년 경과 후 암(전립선암,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및 대장점막내암 제외)을 재진단 받을 경우 보험금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암이 치유되지 않은 경우에도 완치될 때까지 2년마다 계속해서 암 진단비를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암 발생 진단비 뿐만 아니라 암 발병 전에 대한 보장 특약도 신설했다. '특정양성신생물진단특약(갱, 무)'과 '갑상선기능항진증치료특약(갱, 무)'으로 암 발병 전 전조증상에 대해 위·대장 용종 제거와 갑상선기능항진증 치료를 보장한다. 

또한 전립선과 갑상선 생체 세포 및 조직 일부를 바늘을 이용하여 추출하는 바늘생검 조직병리진단을 받았을 때도 '전립선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특약(갱, 무)'과 '갑상선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특약(갱, 무)'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다.

암 발병 이후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입원, 수술, 항암치료 등에 대한 치료비도 보장한다. 정상세포 손상을 최소화하는 치료법인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와 암세포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여 진행 속도를 늦추기 위해 호르몬을 차단 및 감소시키는 ‘특정항암호르몬약물허가치료’ 등 신의료기술 치료에 대한 보장 특약도 탑재했다.

갱신유무에 따라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어 개인의 경제 상황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또한 가입유형에 따라 일반가입형과 간편가입형으로 구분되어, 간편가입형을 통해 고혈압·당뇨가 있는 유병력자도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3개월 이내 입원, 수술, 추가검사에 대한 의사 필요소견 △2년 이내 입원, 수술(제왕절개 포함) △5년 이내 암으로 진단, 입월, 수술 등 위 세 가지 사항에 대해 해당사항이 없다면 가입 가능하다. 

일반가입형의 경우 암 이외에도 3대 질병인 뇌혈관질환과 허혈성심질환에 대한 보장특약을 부가하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