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동아쏘시오홀딩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동아쏘시오홀딩스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기업을 믿고 투자한 주주들을 위해 기업 지배구조와 관련한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성과를 점검 받으며 기업 지배구조를 개선해 왔다. 앞으로도 주주 및 시장과의 소통을 보다 확대하고 사업경쟁력 강화 노력과 함께 주주친화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부사장)

동아쏘시오홀딩스에서 배당 확대 및 자사주 매입, 소각 등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주주친화 경영을 강화한다.

주주친화 경영 강화는 회사의 사업경쟁력 강화 노력과 함께 주주가치 및 주주환원 규모에 대한 투자자의 예측 가능성을 제고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주주들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1년 사업연도부터 2023년 사업연도까지 3년간 비경상적인 이익 및 손실을 제외한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의 30% 이상을 주주환원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에 따라 배당금을 올해 주주총회 결정에 의해 지급할 2020년 사업연도 배당금인 약 60억 5,700만원에 비해, 향후 3년간 합계 300억 원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결산배당 지급뿐만 아니라 중간배당 지급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주주들에게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제공하고, 주주환원 규모 내에서 배당 후 잔여 재원은 자사주 매입과 소각에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