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힘펠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힘펠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다중이용시설 중 도서관이나 스터디 카페처럼 학습 집중도를 요하는 공간일수록 더욱 각별한 실내 공기질 관리가 중요하. 환기가전은 기계식 환기시스템을 갖춰 코로나19 감염 위험도 감소에 효과적이며 제품 1대만으로 보다 실내 공기질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경제적인 제품이다" (힘펠 김정환 대표)

수험생, 취준생 등 많은 사람들이 학습 효율을 높이기 위한 공간으로 도서관, 스터디 카페를 찾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다중이용시설 이용 제한 조치로 갈 곳을 잃었다.

정부는 현행 거리두기 체계 개편에 대한 필요성에 동의하면서도 집합 금지 외 구체적인 방안은 미비한 상황이다. 

특히 불특정다수가 모이는 3밀(밀집∙밀폐∙밀접)의 다중이용시설 중심으로 규제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원활한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이 필요하다. 이에 관련 업계는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한 정책이 선행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환기가전업계는 다중이용시설에 기계식 환기장치 필요성을 제안하며 환기가전 공급에 힘을 싣고 있다. 특히 도서관, 독서실, 스터디 카페 등 한정된 시간 안에 최대 집중력을 발휘하고 학습 효율을 높여야 하는 장소에서 인기가 높다.

힘펠 환기가전은 환기 뿐만 아니라 살균 기능까지 갖췄다. 고성능 필터 시스템과 UV살균시스템이 적용돼 실내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배출하고, 필터를 거친 외부의 신선한 공기는 다시 내부로 들여보내며, 유해물질 저감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실내∙외 공기 열에너지를 교환하는 전열교환기가 내장돼 있어 겨울철 열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환기 효과는 높여준다. 특히 스탠드형 환기가전 ‘휴벤S’는 넓은 면적의 실내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어 다중이용시설에서의 사용에 적합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