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림제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림제약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현대인들의 평생 고민인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을 위해서 식습관을 바꾸거나 영양소를 결핍하는 만큼 악영향을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다.

특히 장시간 일하는 문제로 오래 앉아있다든지, 과도한 운동량 때문에 배변이 힘들어지는 경우도 있다.

서구화된 식단도 문제가 될 수 있다. 치킨이나 돈까스 등 콜레스테롤이 다량 함유된 음식은 배변 활동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는 것. 식이섬유가 포함된 과일과 채소 위주, 수분 섭취를 먼저 이루어야 한다.

사실 어느 정도의 운동은 체내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영양소 섭취 후 연이은 수면 활동은 소화 기관에 장애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과도한 근력 운동의 경우 하체에 힘을 주는 경우가 많아 항문 내 울혈을 발생하고, 이후 출혈까지 이어질 수 있다.

유산소 운동도 마찬가지. 적정량의 걷기 운동은 업무 스트레스를 줄여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그 이상 범위가 늘어날 경우 하복부에 오히려 충격을 가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하루 30분 정도의 운동량이 요구되는 것.

만일 과도한 다이어트로 치질을 겪고 있다면 의약품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 

한림제약은 ‘렉센 에스 좌제’와 먹는 치질약인 ‘렉센엔 캡슐’을 전개 중인데 좌제는 내치질, 외치질, 항문염, 항문열창, 치루, 항문 수술 증상 완화에 효능이 있으며 프라목신을 함유해 치질로 인한 자극감과 통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좌제를 사용하면서 ‘렉센엔 캡슐’를 비롯해 연고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치질 초기 증상 완화에 더욱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