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CJ그룹 손경식 회장 [CJ그룹 제공]
ⓒ데일리포스트=CJ그룹 손경식 회장 [CJ그룹 제공]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2021년을 최고 인재와 초격차 역량 확보, 미래성장기반을 강화하는 혁신 성장으로 패더라임 시프트를 이뤄내고 글로벌 일류기업 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CJ그룹 손경식 회장 신년사 中)

CJ그룹이 손경식 회장이 4일 신년사를 통해 전례없는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미래 지속 성장과 발전을 위해 새로운 혁신과 도전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손 회장은 “펜데믹을 계기로 CJ그룹이 외부 충격을 극복할 수 있는 초격차 역량에 기반한 구조적 경쟁력을 아직 갖추지 못했음을 확인하게 됐다.”면서 “올해 경영 환경도 녹록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를 위해 현재의 위기를 뛰어넘어 그룹이 성장하는데 임직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모든 임직원이 의지와 절실함, 책임감으로 무장하고 각자의 위치와 역할에서 최고 인재가 돼야 함을 당부했다.

손 회장은 또 “CJ그룹의 역사는 불가능해 보이는 일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의 역사였다.”며 “체질 개선을 통해 혁신과 도전을 거듭하며 꾸준히 전진한다면 반드시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독려했다.

실제로 CJ그룹은 올 한해 ‘패러다임 시프트 경영방침’을 전사 차원에서 공유하고 실천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온리원(OnlyOne) 정신에 기반한 혁신 성장을 통해 파괴적 혁신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초격차 핵심 역량을 구축해 글로벌 경쟁사가 넘보지 못할 구조적 경쟁력을 확보 강화하며 ▲최고 인재 육성과 확보, 도전과 혁신의 글로벌 일류문화 정착에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