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마린이노베이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마린이노베이션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2020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마린이노베이션이 신규 개발한 친환경 기술에 대한 혁신성을 평가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마린이노베이션은 SK이노베이션이 지난해 6월부터 지원하고 있는 소셜벤처이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고 있는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은 우수발명과 기술선진국 도약을 위해 신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들을 발굴하고, 우수특허제품에 대한 사업화 촉진 및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대회에는 총 570여개 신규 발명품 및 기술이 출품됐다.

마린이노베이션은 이번 수상으로 해조류 부산물을 이용한 친환경 몰드 제조 기술에 대한 친환경성과 혁신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이 기술은 몰드 제조에 주로 사용하는 플라스틱이나 목재를 대신해 해조류 부산물을 원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제조 과정에서 탄소 배출이 적고,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인체와 환경에 무해한 친환경 기술로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이 기술은 버려지는 해조류 부산물을 재사용하기 때문에 제조 원가 절감에 도움이 되고, 제조 방식이 목재를 사용할 때보다 단순하기 때문에 공정 시간을 삼분의 일 수준으로 줄일 수 있어 혁신적이다.

마린이노베이션 차완영 대표는 “이번 수상은 마린이노베이션의 친환경 기술에 대한 혁신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도로 친환경 기술 개발, 제품 개발과 같은 친환경 사업을 빠르게 확대해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소셜벤처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