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전력 사업 나선 한화에너지…스페인 태양광 발전소 매각
친환경 전력 사업 나선 한화에너지…스페인 태양광 발전소 매각
  • 송협 선임기자
  • 승인 2020.12.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한화에너지는 이번 매각을 통해 사업 역량과 재무적 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스페인에서 확보한 1GW 이상 태양광 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10년 간 스페인을 비롯한 유럽 시장에서 총 6GW 이상 태양광 사업을 추진하고 신재생에너지 사업 영역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한화에너지 정인섭 대표이사)

태양광 발전 기술을 바탕으로 전문역량과 사업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화에너지가 지난달 27일 스페인 남부 세비야 지역 50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매각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8년 12월 현지에서 태양광 발전 사업권을 획득해 개발을 완료하고 지난 2월 발전소 건설을 착공, 이달 상업운전을 앞두고 있는 발전소는 1만 3997가구의 전력 수요를 충족하는 에너지를 생산함과 동시에 1만 192대의 차량이 배출하는 5만 1997톤 규모의 온실가스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본 발전소의 매수자는 아일랜드 코크(Cork)에 본사를 두고 프랑스와 아일랜드 등에서 태양광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아마렌코 솔라’이며 지난해부터 스페인을 신규 전략 거점으로 선정하고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매각은 한화에너지가 유럽시장에 진출 후 태양광 사업 개발 단계부터 발전소 건설과 매각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이에 따른 수익을 창출해 태양광 사업자로 전문 역량 및 사업 능력을 유럽시장에서 입증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한편 한화에너지는 지난 2018년 스페인법인을 설립하고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약 1.7GW의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