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기업으로 시장경쟁 우위 강화 목표








▲애경 고광현 대표와 11개 협력업체들이 저탄소 녹색 동반성장 파트너십 협약식에서 서로 손을 맞잡고 녹색제품 개발을 위한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애경은 24일 서울 구로구 구로동 본사에서 11개 협력업체들과 ‘저탄소 녹색 동반성장 파트너십' 사업의 자발적 협약식을 체결하고 녹색경영을 위한 상생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애경과 11개 협력업체는 녹색제품 파트너십을 통해 녹색제품개발 및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상호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의 기반을 구축하자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이번 협약은 애경으로서는 협력사와의 녹색제품 파트너십을 통해 온실가스를 절감하고 녹색제품 생산을 통해 환경친화기업으로 시장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협력업체는 녹색원료 및 포장재 개발 나아가 녹색제품 개발을 통해 실질적인 녹색경영체제를 구축하여 애경과 동반성장 관계를 유지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애경은 협력업체에 선진녹색경영기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녹색제품 개발프로세스 구축, 녹색제품 개발지침서 제작, 녹색제품 개발 전문인력 양성 등 저탄소 녹색제품의 기획, 개발단계부터 공동참여해 애경이 가지고 있는 기술적 노하우를 다각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애경과 협력업체는 환경규제와 기후변화에 공동대응체계 기반을 구축해 에너지 위기시대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있는 지속가능한 저탄소 녹색경영을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애경 고광현 대표는 이날 협약식에서 “친환경 녹색경영을 실천하는 생활용품기업으로서 애경이 녹색경영의 완성단계인 녹색제품을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서는 협력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수적”이라며“이번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애경과 협력사가 다 함께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