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식품의약품안전처-교육대상별 식품위생교육기관 누리집 및 연락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식품의약품안전처-교육대상별 식품위생교육기관 누리집 및 연락처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내년도 신규 식품 영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식품위생교육을 2021년 6월까지 한시적으로 집합교육과 함께 온라인(비대면)으로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한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지역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교육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식약처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결정했다.

신규 식품 영업자는 '식품위생법'에 따라 영업하기 전 미리 식품위생교육을 받아야 하며 신규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식품위생법' 개정(’19년 12월)을 통해 집합교육을 의무화하고 있다.

식품위생교육의 주요내용은 ▲식품위생법령의 해설과 운용 ▲식품 등의 위생적 관리 ▲개인위생 ▲식품위생시책 등이다.

온라인교육을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 교육기관별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교육을 받수 있으며, 집합교육을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 교육기관을 통해 교육일정 등을 미리 확인 후 사전 신청을 하고 교육을 받으면 된다.

식약처는 식품 영업자가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최적의 식품위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영업자의 식품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식품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