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당근마켓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당근마켓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당근마켓이 지난 9월 전국으로 확대 오픈한 ‘동네생활’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강아지’, ‘고양이’ 이야기들이30%에 육박한 관심사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함께 사는 반려동물의 사진을 올리고 소통하는 것이 일상 속 트렌드로 크게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다.

당근마켓에 따르면 ‘동네생활’ 서비스에서 하루평균 관심주제별 순위를 확인했을 때 ▲반려동물(29.9%)에 대한 글이 가장 많이 올라온 것으로 집계됐다. 주민들은 자신의 강아지, 고양이를 자랑하거나 반려동물과 함께하기 좋은 동네 산책 장소, 전용 미용실, 추천 용품 등에 대한 화기애애한 대화들을 ‘당근마켓 동네생활’을 통해 나누고 있었다.

다음은 ▲동네맛집(20.1%) 코너가 인기였다. 어디가 맛있는지, 모임을 하기 좋은 곳은 어디인지 정보를 교류하고 싶을 때 이용하기에 제격이다. 이 밖에, ▲살림/청소/정리(13.1%), ▲건강(12.9%), ▲임신/출산/육아 (6.4%) 등이 관심분야 베스트 카테고리 순을 보였다.

당근마켓에는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고 답하는 ‘우리동네질문’ 코너도 운영되고 있다. 키워드 검색 기준으로 가장 많은 질문이 오가는 분야는 ▲이사였으며, 이 밖에 ▲병원, ▲수선, ▲학원, ▲아이 키워드가 상위에 랭크됐다. 최근에는 추워진 날씨 영향에 동네 붕어빵 가게를 찾는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붕어빵 문의글도 급상승했다.

당근마켓 김용현 공동대표는 “이용자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전국을 대상으로 오픈한 ‘동네생활’이 지역생활 커뮤니티의 주요 서비스 중 하나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당근마켓은 앞으로도 지역과 사람을 ‘연결’하고 동네 이웃 간 ‘소통’과 ‘교류’ 활성화를 이끄는 서비스 고도화로 새로운 사회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