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자이언트스텝이 그동안 쌓아온 리얼타임 AR / VR 등 기술 우수성을 바탕으로 실재하는 공간에서는 느끼기 어려운 또 다른 재미와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영상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자이언트스텝 하승봉 이지철 대표)

엑소 카이& 여자친구를 비롯해 댄스뚱 문세윤 등 화려한 라인업으로 일찌감치 주목을 받았던 네이버 NOW ‘PARTY B 스페셜이 30일 밤 9시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NOW ‘PARTY B 스페셜은 빌보드 K-POP 차트에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XR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는 모바일 뮤직쇼이며 지난달 방송에서 규현과 더보이즈, 위키미키 등이 출연해 총 58만 명이 시청하는 폭발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이날 밤 9시에 방송되는 NOW ‘PARTY B 스페셜에서는 카이, 몬스타엑스, 마마무, 비투비 포유, 여자친구, 에스파 등 6팀의 K-POP 아티스트가 무대에 올라 각 곡의 콘셉트에 맞춰 구현된 XR 스테이지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날 특별한 콜레보레이션 무대도 마련된다. 여자친구는 ’오늘부터 댄스뚱‘의 문세윤과 함께 ’MAGO‘ 무대를 선보이는데 앞서 문세윤이 여자친구와 특훈을 통해 MAGO의 고난도 동작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방송에 앞서 오후 6시에는 카이의 신곡 ‘음(Mmmh)’ 무대도 <PARTY B 스페셜>을 통해 최초로 만나볼 수 있으며 청취자들을 위한 스크롤 퀴즈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한편 NOW ‘PARTY B 스페셜이 가능한 데는 AR(증강현실), 혼합현실(MR), 가상현실(VR)을 모두 아우르는 확장현실(XR) 기술 때문이다. 이 기술은 스타들이 실제 무대에서 공연하는 것 같은 효과를 주고 현실의 무대에서 불가능한 가상 경험을 제공한다.

NOW ‘PARTY B 스페셜의 XR, AR 라이브 영상제작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트 테크 기업 자이언트 스텝은 최근 네이버가 온라인으로 진행한 컨퍼런스에서 한성숙 대표의 키노트를 XR 콘텐츠로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